이런 학교! 다녀보고싶다?! 세계 특이한 학교 TOP5

2017. 11. 11. 00:30TOP사심분석

안녕하세요~ 순분남입니다 : )

세계 특이한 학교 TOP5

을 소개해볼께요



TOP 5

물위에 떠있는 학교

(베트남)

물 학교

베트남 하롱베이에 위치한 물위에 떠있는 독특한 학교입니다.

물 학교

마을 자체가 수상마을인 곳이며, 마을에서 육지의 학교까지 등하교가 힘들어 수상학교를 설립했다고 하네요. 학교 등하교시 나룻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TOP 4

컨테이너 학교

(네덜란드)

컨테이너 학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해 있는 형형색색의 컨테이너 학교입니다.

컨테이너 학교

이곳은 항구도시인데, 도시에서 폐기된 컨테이너를 재활용하여 학교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학교 말고도 기숙사나 다른 건물들도 많이 만들었다네요



TOP 3

돔 학교

(미국)

돔 학교

미국 애리조나에 위치해 있는 돔 형식의 둥근 모양의 학교입니다.

돔 학교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모놀리식 돔으로 만들었으며, 건물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도 개성있게 꾸민 개성만점 학교랍니다

 


TOP 2

동굴 학교

(중국)

동굴 학교

중국 구이저우성 산악마을 동굴 속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동굴 학교

사실 학교라고 말할 정도로 건물들이 잘 갖추어진곳이 아니며, 지방 정부의 가난한 재정때문에 건물을 차마 다 짓지 못하고 최소한의 필요한 물품들만 모아 비를 피하기 위해 동굴에 학교를 지었다고 하네요



TOP 1

지하 학교

(미국)

지하 학교

미국 버지니아주에 땅 속에 숨어 있는 지하학교입니다.

지하 학교

약 1970년대 에너지 파동때문에 지어졌다고 하며, 오래된 건물치곤 보수 공사가 잘되어 깨끗하고 새것같고, 시간이 지나면서 지하보단 반지하의 개념이 되면서 오히려 더 멋진 건축물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상 '이런 학교! 다녀보고싶다?! 세계 특이한 학교 TOP5' 을 살펴봤습니다.

여러가지 학교가 있지만 모교가 가장 그리운것 같습니다

내일은 더 재밌는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공감한번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자연이 만든 보석비치! 세계 신기한 해변 모래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