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나 존재한다! 미국에서 믿는 귀신 TOP7

2016. 6. 26. 21:10TOP사심분석

어디에나 존재한다! 미국에서 믿는 귀신 TOP7


안녕하세요

모든것을 공유하자

모공입니다

한국에는 처녀귀신 저승사자

일본에는 캇파

중국에는 강시

각국에 옛날부터 전해내려온, 어린 아이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는 귀신이 있죠!

오늘은 미국에서 어린시절 아이들이 믿는 귀신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TOP 7

Headless Horseman

Headless Horseman

한국에선 '듀라한'으로 많이 알려진 이 존재는 아일랜드, 켈트 신화에 나오는 목없는 언데드 기사로, 현재는 유령(귀신)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Headless Horseman'이란 이름대로 머리 없이 말을 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듀라한

본래는 한국의 '저승사자'같은 역할을 하는 중립적 존재이지만, 서양의 문학작품이나 다수의 게임에 등장하면서 변질되어 무서운 존재로 변했다고 하네요




TOP 6

Casper

Casper

우리에게 익숙한 귀신인 '캐스퍼'입니다. 

만화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존재로, 그곳에서 볼 수 있듯이, 보통 다른 귀신들과는 다르게 사람에게 호의적이며, 다만 장난끼가 매우 많은 유령이랍니다.



TOP 5

Blue Lady

Blue Lady

미국 캑리포니아 모스 해변에서 나타나는 푸른색을 띄는 여자귀신입니다.

White Lady

자매품 'White Lady' 도 있는데 이 귀신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나타나는 여자 귀신이며,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고 하네요

한국의 일반적인 처녀귀신과 비슷한 존재랍니다.

 


TOP 4

Ghost of christmas

Ghost of christmas

찰스 디킨슨의 소설 속에 등장하는 귀신으로 얼굴이 없으며 온몸을 옷으로 감싸고 있는 귀신입니다.

Ghost of christmas

이 귀신을 가지고 제작된 영화도 있으며,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귀신은 아니라고 하네요



TOP 3

Bloody Mary

Bloody Mary

외국에 민화속에 자주 등장하는 유명한 귀신인데, 이 귀신을 부르는 방법이 따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바로 어두운 방, 거울 앞에서 Bloody Mary라고 세번 부르면 나타난다고 하네요.

동양권에도 비슷한 귀신이 있죠..ㅎ



TOP 2

Bell Witch

Bell Witch

미국 남부에서 전해 내려오는 귀신으로, 19세기 초 애담스 근처에 살았던 Bell 일가가 마녀에 시달렸는데, 그 존재가 바로 Bell Witch라고 불린답니다.

Bell Witch

여담으로 근처에 벨위치 동굴이 있는데 이곳에 마녀가 은신처로 사용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여름 몇달과 10월에만 관광가능(?!)/



TOP 1

American Civil War Ghost

American Civil War Ghost

미국의 남북전쟁때 전사한 병사들이 귀신이 되어 미국 전역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전쟁에서 치열하게 싸우다 전사한 병사들의 혼이 이승에 미련이 남아 떠돌아 다니는 것이라고 하네요.

만난다면 슬픈 영혼들이겠네요

 


이상 '어디에나 존재한다! 미국에서 믿는 귀신 TOP7' 을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은 '귀신'의 존재를 믿으시나요?ㅎㅎ

내일은 더 재밋는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재밋게 보셨으면 공감한번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그들의 숨겨진 과거? 헐리우드 스타들의 과거 이색 직업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