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불사는 꿈인가? 지구상 가장 오래사는 생물 TOP9

2016. 6. 15. 22:20TOP순위분석

안녕하세요~ 순분남입니다 : ) 오늘은

지구상 가장 오래사는 생물 TOP9

을 소개해볼께요 



TOP 9

인간

(평균 수명 70년)

인간

산업화 이후 경제의 급격한 성장과 의료기술의 발달은 인간의 평균 수명을 자연스럽게 증가시켰습니다.

산업화 이전엔 35세, 로마시대엔 28세가 평균 수명이었다고 하네요.

물론 모든 나라가 경제적으로 풍족한 것이 아니니 국가마다 편차가 크답니다

 


TOP 8

바닷가재

(평균 수명 100년)

바닷가재

바닷가재는 노화의 주된 원인인 '텔로미어'의 감소가 거의 없는 생물입니다.

바닷가재는 이론상으론 1000년도 살 수 있는 생물이나,  주변 환경적 요인과 상위 포식자로 인해, 현실적으론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TOP 7

갈라파고스땅거북

(평균 수명 180년)

갈라파고스땅거북

갈라파고스제도에 서식하는 현재 심각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입니다.

장수의 비결은 '느린 호흡'에 있는데 1분에 호흡을 2~3회만 한다고 하네요.

말그대로 '느림의 미학'이 느껴지는 동물이군요 



TOP 6

붉은 성게

(평균 수명 200년)

붉은 성게

최근 연구결과가 붉은 성게의 평균 수명이 200년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이 매우 더뎌, 100살 붉은 성게도 10살 붉은 성게와 비슷한 생존력과 번식력을 보여준다네요.



TOP 5

북극고래

(평균 수명 210년)

북극고래

포유류중에서 가장 긴 평균수명을 가진 생물입니다.

몸길이 최대 20m인 북극고래는 한때 인간의 포경업으로 멸종위기에 처했었으나, 현재는 제재가 가해지면서 개체수가 다시 늘어나고 있답니다.

무분별한 살생으로 또 동물의 한 종을 멸종시킬 뻔했네요

 


TOP 4

대양 대합

(평균 수명 400년)

대양 대합

해저 깊은 곳에 사는 대합은 껍질에 나무의  '나이테'와 비슷한 갓이 있는데 이것으로 나이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오래산 개체가 507살로 기록되었는데, 안타깝게도 이 개체는 연구자들이 나이를 알아보려다 조개입을  열어서 사망했다고 하네요



TOP 3

물곰

(평균 수명 1200년)

물곰

정말로 강력한 생명력으로, 그 끈질긴 '바퀴벌레'의 생명력을 훨씬 뛰어넘는 생물입니다.

0.1~1mm의 아주작은 무척추동물인 이 생물은 영하 273도, 영상 151도, 인간이 즉사할 정도의 강력한 방사선 수백배의 환경에서도 살아남으며, 심지어 진공상태에서도 살 수 있는 생물이랍니다.

각종 박테리아나 식물, 세균의 유전자 중에서 자신에게 유리것을 골라 몸안에 흡수할 수 있는데 이 특성덕분에 극악의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정말 엄청난 능력이네요



TOP 2

히드라

(불사)

히드라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이 생물의 불사성이 인정되지 않았지만, 이후 계속된 연구로 결국 정말로 '늙지 않는' 생물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0.006의 확률로 죽는 개체가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직도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TOP 1

투리톱시스 누트리쿨라

(불사)

투리톱시스 누트리쿨라

특이한 이름을 가진 이 생물은 1cm의 아주 작은 해파리로, 다른 해파리들과는 달리 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해파리는 나이가 들어 늙어 죽기 직전에 작은 번데기가 되는데, 이 후 이틀만 지나면 다시 어린개체가 되어 영원한 삶을 산다고 하네요.



이상 '불로불사는 꿈인가? 지구상 가장 오래사는 생물 TOP9' 을 살펴봤습니다.

불로불사 생물이 지구에 존재했었네요..

내일은 더 재밋는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재밋게 보셨으면 공감한번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의외로! 끊임없이 사람을 죽이고 있는 생물/생명체 TOP10